천자

이야기한자성어1201-1230

ria530 2012. 12. 15. 13:32

[1201] 市 賈 不 貳 (시가불이)한자저자 시 / 값 가 / 아니 불 / 두 이의미시장의 가격은 둘이 아니다는 뜻으로, 상인들이 에누리가 없다는 의미로 사용됨.字意() 온갖 물건과 사람이 모여 사고 파는 저자의 의미 생성. () 장사를 하는 상업의 의미에서 ()와 함께 의 의미 파생함. () 땅 속의 뿌리를 표시해서 아직 싹이 나오지 않은 상태를 표현해 아니다는 의미 도출. () 두 가지 마음을 품는다는 의미에서 둘의 갖은자로도 사용함

 

[1202] 豕 交 獸 畜 (시교수휵)한자돼지 시 / 사귈 교 / 짐승 수 / 기를 휵의미돼지와 같이 사귀고 짐승처럼 기른다는 뜻으로, 사람 대우를 예()로써 하지 않음을 비유하는 말.字意() 돼지가 꼬리를 들고 있는 모양으로, 부수자로 사용됨. () 본래 사람의 두 발을 교차해서 꺾는 모양을 나타내, 고대의 형벌의 한가지였는데, 후에 서로 교차한다는 의미에서 사귀다는 의미 파생. () 짐승을 사냥하는 개의 모양까지 더해 길짐승의 의미를 생성함. (/) ‘()’()’에서 온 것으로 밭에서 무성하게 수확을 한 의미에서 쌓다’, ‘가축의 의미를 생성하고 기르다[()발음]’는 의미까지 파생함.

 

[1203] 試 金 石 (시금석)한자시험할 시 / 쇠 금 / 돌 석의미금을 품질을 시험하는 돌이라는 뜻으로, 층석(層石) 또는 칭석(稱石)으로도 불리는데, 가치나 역량을 알아보는 기회나 사물의 의미로 사용됨.字意() 시험삼아 징험(徵驗)한다는 의미에서 시험하다는 뜻 생성함. () 땅 속에서 금속이 드러나 있는 모양에 발음 ()’을 더함. 금속의 대표격으로 사용되고 성씨에서는 으로 발음됨. () 절벽에서 돌덩이를 떼어낸 모양. 큰 석재(石材)의 의미.시가불이, 시교수휵, 시금석 - 교본파일(401)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04] 時 機 尙 早 (시기상조)한자때 시 / 틀 기 / 아직도 상 / 일찍 조의미시기가 아직 이르다는 뜻으로, 아직 때가 덜 되었음을 이르는 말.字意() 때를 구분하는 시간의 의미. () 본래 옷감을 짜는 베틀의 의미를 지닌 글자로, 후에 일의 상황이라는 기회’, ‘의 의미와 함께 기미의 의미 파생. 현대에는 기계의 뜻으로도 사용됨. ‘()’는 발음. () 숭상(崇尙)하다는 의미와 함께 서술어 앞에서 부사의 의미로 오히려’ ‘아직도의 뜻으로 쓰임. () 해가 위에 올라왔다는 의미에서 새벽’, ‘아침’, ‘이르다등의 의미를 생성함.

 

[1205] 恃 德 者 昌 (시덕자창)한자믿을 시 / 덕 덕 / 놈 자 / 창성할 창의미덕을 믿는 사람은 창성한다는 뜻으로, 올바른 덕에 의지하는 사람은 번영(繁榮)한다는 의미.字意() 마음으로 믿고 의지한다는 의미. () 본래 +++의 결합으로 많은 사람들이 눈으로 살펴보아도 항상 한가지 마음으로 행한다는 의미에서 덕성(德性)’의 의미 생성. 후에 덕()이 행동과 관련하여 두인변[걸어갈 척]’을 첨가함.() 본래 제사 의식에서 불을 지피는 모양인데, 후에 불특정의 인칭대명사로 전용됨. () 밝게[] 말한다[]는 의미에서 태양처럼 아름다운 말의 뜻으로, ‘창성하다는 의미 생성

 

[1206] 市 道 之 交 (시도지교)한자저자 시 / 길 도 / 어조사 지 / 사귈 교의미시장 사람들의 사귐이라는 뜻으로, 시정(市井)의 장사처럼 이()가 있으면 모이고 이가 없으면 헤어지는 진솔되지 못한 사귐.유의어】▶ 勢利之交 (세리지교) : 권세와 이익의 사귐.字意() 온갖 물건과 사람이 모여 사고 파는 저자의 의미 생성. () ()는 신체의 위 부분으로 궁극적으로 가서 닿는 곳이라서 ()[책받침]’을 더해 걸어가는 길의 의미 생성. 후에 마땅히 걸어갈 길인 도리의 의미 파생. () 본래 사람의 두 발을 교차해서 꺾는 모양을 나타내, 고대의 형벌의 한가지였는데, 후에 서로 교차한다는 의미에서 사귀다는 의미 파생.시기상조, 시적자창, 시도지교 - 교본파일(402)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07] 是 父 是 子 (시부시자)한자이 시 / 아비 부 / 이 시 / 아들 자의미이 아비에 이 아들이라는 뜻으로, 그 아비를 닮은 그 자식이라는 의미에서 부자(父子)가 모두 훌륭함을 이르는 말.字意() 태양을 가장 옳고 바른 것으로 인식해 옳다는 의미를 생성함. 후에 ’, ‘이것등의 지시대명사 의미를 파생함. () []과 돌도끼 혹은 채찍[|]의 결합으로 돌도끼나 채찍을 들고 가족을 거느리는 가장(家長)’의 의미를 생성함. () 강보에 쌓인 어린 아이를 본뜬 글자임. 강보에 쌓여 있기 때문에 다리가 하나로 표현됨

 

 

[1208] 是 非 曲 直 (시비곡직)한자옳을 시 / 아닐 비 / 굽을 곡 / 곧을 직의미옳고 그름과 잘못과 바름이라는 뜻으로, 사리의 옳고 그름이나 잘잘못의 의미로 사정(邪正)의 의미.字意()새가 양 날개를 펼치고 하늘을 날아 오르거나 내려오는 모양인데, 하늘을 수평으로 나는 것과 반대의 의미로 아니다는 의미로 변화. 후에 날다는 나는 모양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를 만듦. () 곡선을 그릴 때 사용하는 자의 모양에서 굽다는 의미와 음률의 조화로 인해 노래의 뜻 생성. () 곧은 막대를 자르고 나서 눈으로 재는 모양에서 곧다는 의미 생성 직선이 으로 표현됨

 

[1209] 是 非 之 心 (시비지심)한자옳을 시 / 아닐 비 / 어조사 지 / 마음 심의미옳다하고 그르다하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1. 착한 일을 옳다하고 나쁜 일을 그르다 하는 마음인 是非를 구별할 줄 아는 본성(本性)으로 맹자가 제시한 사단(四端)의 하나. 2. 세속 일의 시비에 공연히 신경을 쓰는 마음.참고】▶ 四端(사단) : 惻隱之心(측은지심), 羞惡之心(수오지심), 辭讓之心(사양지심), 是非之心(시비지심).字意() 사람의 심장 모양을 본뜬 글자로 고대에는 사람의 뇌에서 지각하는 개념을 모두 심장에서 나오는 것으로 인식해 마음의 의미로 활용됨.시부시자, 시비곡직, 시비지심 - 교본파일(403)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10] 視 死 如 生 (시사여생)한자볼 시 / 죽을 사 / 같을 여 / 날 생의미죽음을 보기를 삶과 같이 한다는 뜻으로, 생사를 같이 보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 죽음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는 생사를 초월하는 일의 의미.字意() ‘보다는 의미. () 뼈만 앙상하게 남아 있는 모양에 사람()을 더해 시체’, ‘죽다는 의미 생성. () 중세 관념의 구조에서 나온 글자로 여자의 입에서 나온 말은 남자를 무조건 따른다는 의미에서 같다라는 의미 생성. () 초목이 땅 위에 나와서 자라고 있는 모양을 본뜬 글자로, ‘나다’, ‘생겨나다’, ‘날 것의 의미.

 

[1211] 屍 山 血 海 (시산혈해)한자주검 시 / 산 산 / 피 혈 / 바다 해의미시체가 산을 이루고 피가 바다를 이룬다는 뜻으로, 전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참혹한 폐해를 의미하는 말.관련어】▶ 目不忍見 (목불인견) : 눈뜨고는 차마 볼 수 없음.字意() 주검[()]에 다시 죽음[]을 더해 주검[시체] 자체를 의미함. () 솟아 있는 산들의 모양의 형상화한 글자. () 희생물의 피를 그릇[()] 위에 핏방울의 형상 [`]을 더해 희생의 피를 의미해서 널리 의 의미로 사용됨. () 큰물의 의미에서 바다의 의미를 생성함.

[1212] 時 時 刻 刻 (시시각각)한자때 시 / 때 시 / 새길 각 / 새길 각의미지나가는 시각 시각의 뜻으로, ‘시각마다의 의미.유의어】▶ 一刻一刻 (일각일각) : 매 순간 시각마다.字意() 때를 구분하는 시간의 의미. () 돼지를 칼로 난도질하는 것에서 새기다’,‘모질다등 생성. 때의 구분으로 시간의 의미 파생시사여생, 시산혈해, 시시각각 - 교본파일(404)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13] 是 是 非 非 (시시비비)한자옳을 시 / 옳을 시 / 아닐 비 / 아닐 비의미옳은 것은 옳다고 하고 그른 것은 그르다고 한다는 뜻으로, 사리를 공정하게 판단하는 일.字意() 태양을 가장 옳고 바른 것으로 인식해 옳다는 의미를 생성함. 후에 ’, ‘이것등의 지시대명사 의미를 파생함. () 새가 양 날개를 펼치고 하늘을 날아 오르거나 내려오는 모양인데, 하늘을 수평으로 나는 것과 반대의 의미로 아니다는 의미로 변화. 후에 날다는 나는 모양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를 만듦

 

[1214] 是 耶 非 耶 (시야비야)한자옳을 시 / 어조사 야 / 아닐 비 / 어조사 야의미옳은 것이냐? 그른 것이냐?’라는 뜻으로, 시비(是非)에 미혹(迷惑)하여 옳고 그름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함을 의미하는 말.字意() 태양을 가장 옳고 바른 것으로 인식해 옳다는 의미를 생성함. 후에 ’, ‘이것등의 지시대명사 의미를 파생함. () 문장의 어세를 돕는 의문 조사의 뜻으로 사용됨[=()]. () 새가 양 날개를 펼치고 하늘을 날아 오르거나 내려오는 모양인데, 하늘을 수평으로 나는 것과 반대의 의미로 아니다는 의미로 변화. 후에 날다는 나는 모양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를 만듦.

 

[1215] 尸 位 素 餐 (시위소찬)한자주검 시 / 자리 위 / 바탕 소 / 먹을 찬의미시동처럼 자리만 차지하고 먹는 것만 바탕으로 삼는다는 뜻으로, 관위(官位)에 있을 뿐 직책을 다하지 않고 자리만 지키고 녹만 먹는 일을 비유하는 말.유의어無爲徒食 (무의도식) : 하는 일 없이 다만 먹기만 함.伏地不動 (복지부동) : 땅에 엎드려 움직이지 않음.字意() 사람이 배를 깔고 누워있는 모양에서 머리가 엎어져 있고 등이 굽었거나 하여 죽은 사람의 굳어진 몸을 나타낸 주검의 의미. () 임금의 좌우에 쭉 늘어 서 있는 것에서 자리’, ‘지위의 의미를 생성함. () 비단 실의 원재료의 의미에서 희다’, ‘바탕등의 의미 생성. () 먹고 마신다는 뜻에서 음식물등의 의미 생성.시시비비, 시야비야, 시위소찬 - 교본파일(405)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16] 視 而 不 見 (시이불견)한자볼 시 / 말이을 이 / 아니 불 / 볼 견의미보아도 보이지 않는다는 뜻으로, 시선을 그것에 향하여 있어도 마음이 다른 것에 사로잡혀 있으면 그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의미.유의어】▶ 聽而不聞 (청이불문) : 들어도 들리지 않음.字意() ‘보다는 의미. () 본래 얼굴의 구레나룻수염의 모양인데, 문장의 어조사인 접속의 의미로 사용됨. () 사람의 눈을 강조해 눈으로 보다는 의미 생성.

[1217] 市 井 無 賴 (시정무뢰)한자저자 시 / 우물 정 / 없을 무 / 힘입을 뢰의미시장 안의 무뢰한이라는 뜻으로, 시장 같이 곳에서 일정한 직업이 없이 돌아다니는 불량한 사람의 의미.유의어】▶ 市井雜輩 (시정잡배) : 시정의 직업 없이 떠도는 사람들.字意() 온갖 물건과 사람이 모여 사고 파는 저자의 의미 생성. () ‘자 모양의 우물 틀에서 생성. 사방 일리(一里)마을의미도 있음. () 사람이 소꼬리를 들고 춤추는 모양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로 인해 없다는 의미 생성. 후에 춤추는 것은 동작을 대해 를 만듦. () 금전을 활용하면 든든하다는 의미에서 의뢰하다는 뜻을 생성

[1218] 始 終 如 一 (시종여일)한자처음 시 / 마칠 종 / 같을 여 / 한 일의미처음과 끝이 한결같다는 뜻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변함 없이 한결같다는 의미.유의어】▶ 始終一貫 (시종일관) :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로 꿰뚫다.字意() 여자가 애를 배게 되었다는 의미에서 비로소 진정한 여자가 되었다는 의미로 비로소’, ‘처음의 의미. () 계절의 끝인 겨울의 의미인 ()’에서 확대되어 의 의미를 위해 ()’자를 더함. () 중세 관념의 구조에서 나온 글자로 여자의 입에서 나온 말은 남자를 무조건 따른다는 의미에서 같다라는 의미 생성.시이불견, 시정무뢰, 시종여일 - 교본파일(406)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19] 視 聽 言 動 (시청언동)한자볼 시 / 들을 청 / 말씀 언 / 움직일 동의미보고 듣고 말하고 움직인다는 뜻으로, 예를 갖추고 삼가야 할 네 가지 기본적인 인간 행위를 이르는 말.출전】▶ 非禮勿視 非禮勿聽 非禮勿言 非禮勿動 (비례물시 비례물청 비례물언 비례물동): 예가 아니면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움직이지도 말라. <論語>字意() ‘보다는 의미. () ()은 들은 것을 표현한다는 의미인데, 은 단순히 듣는 것만을 의미함. ()이나 ()의 첨가는 발음과 의미를 위해 첨가함. () 입에서 혀가 움직이는 모양으로, 말과 관련된 의미로 사용. ‘()’는 의견을 가지고 있는 말. () 무거운 것[]을 힘[]을 들여 움직인다는 의미에서 움직이다는 의미 생성.

[1220] 試 筆 書 永 (시필서영)한자시험할 시 / 붓 필 / 쓸 서 / 길 영의미글씨를 처음 쓸 때 ()’자를 쓴다는 뜻으로, 붓글씨를 처음으로 배워서 쓸 때는 를 쓰는 것으로 시작한다는 의미.관련어】▶ 永字八法 (영자팔법) : ‘자를 쓰는 여덟 가지 방법.字意() 시험삼아 징험(徵驗)한다는 의미에서 시험하다는 뜻 생성함. () 손으로 붓을 잡은 모양인데, 후에 재료인 ()’을 더함. ()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에서 쓰다의미 생성. () 물줄기가 길게 이어지고 있는 모양에서 길다는 의미 생성.

[1221] 視 險 若 夷 (시험약이)한자볼 시 / 험할 험 / 같을 약 / 평평할 이의미위험함을 보고도 마치 평지인 것 같이한다는 뜻으로, 위험한 곳에 있으면서도 마치 평지에 있는 것처럼 태연히 행동하며 두려워 마음이 움직이는 일이 없는 것을 이르는 말. 字意() 언덕을 오르기 어려운 험하다는 의미 생성. () 손으로 나물을 따는 것인데, 후에 같다등의 의미 파생. () 동쪽의 부족 상징 명칭으로 후에 중국입장에서 오랑캐의 개념을 만듦. 동이(東夷), 서융(西戎), 남만(南蠻), 북적(北狄). 후에 바닥이 고르다는 의미의 평평하다는 뜻 파생.시청언동, 시필서영, 시험약이 - 교본파일(407)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22] 食 無 求 飽 (식무구포)한자먹을 식 / 없을 무 / 구할 구 / 배부를 포의미먹는 것에 배부름을 구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배불리 먹기를 바라지 않고 허기를 면할 정도로 만족한다는 군자(君子)의 마음가짐의 하나를 의미함.관련어】▶ 居無求安 (거무구안) : 사는 데도 편안함을 구하지 않음.字意() 음식물을 담은 뚜껑이 있는 밥그릇의 모양으로 음식물에서 김이 솟는 모양까지 표현함. () 사람이 소꼬리를 들고 춤추는 모양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로 인해 없다는 의미 생성. 후에 춤추는 것은 동작을 대해 를 만듦. () 본래 털가죽으로 만든 사람의 옷 모양인데, 후에 털가죽 옷을 조여 입어 다잡다는 의미에서 구하다는 의미로 변화되었고, 털옷은 자를 아래에 붙여서 사용하고 구제하다는 의미는 ()’를 만듦. () 실컷 먹어 싫증나 물리다는 의미.

 

[1223] 食 不 甘 味 (식불감미)한자먹을 식 / 아니 불 / 달 감 / 맛 미의미먹어도 맛이 달지 않다는 뜻으로, 먹어도 맛을 느끼지 못하는 것처럼 늘 심로(心勞)하고 있음을 이르는 말.관련어】▶ 寢不安席 (침불안석) : 잠자도 자리가 편안하지 못하다.字意() 땅 속의 뿌리를 표시해서 아직 싹이 나오지 않은 상태를 표현해 아니다는 의미 도출. () 사람의 혀에 맛있다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점으로 표시해서 달다는 의미 생성. () ‘[]’에 있는 달콤한 음식의 의미에서 의 의미 도출. ()는 발음.

 

[1224] 食 不 二 味 (식불이미)한자먹을 식 / 아니 불 / 두 이 / 맛 미의미먹을 것이 두 맛을 아니라는 뜻으로, 반찬 한 가지로 만족하고 두 가지를 차리지 않는 검약(儉約)하는 일의 의미.유의어】▶ 食不重肉 (식불중육) : 한끼에 두 가지 고기를 먹지 않음.字意() 가로 그은 획 두 개로 이라는 수를 나타낸 글자인데.식무구포, 식불감미, 식불이미 - 교본파일(408)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25] 食 少 事 煩 (식소사번)한자먹을 식 / 적을 소 / 일 사 / 번거로울 번의미먹는 것은 적은데 일은 번거롭게 많다는 뜻으로, 몸을 돌보지 않고 바쁘게 일한다는 의미나, 생기는 것도 없이 헛되이 바쁘다는 뜻으로도 사용됨.고사<삼국지(三國志)>에서 사마의(司馬懿)가 제갈량(諸葛亮)의 죽음을 예언했던 일.字意() 음식물을 담은 뚜껑이 있는 밥그릇의 모양으로 음식물에서 김이 솟는 모양까지 표현함. () 모래처럼 작은 것을 의미한 어리다는 의미를 더해 구분하기 위해 하나를 더해서 를 만듦. () 역사적 사건의 의미인 ()’에서 사건 자체인 의 의미를 구별하기 위해 위아래에 획을 더해 만듦. () 머리[]가 더워져[] 아프다는 의미에서 괴로워하다는 의미 생성.

[1226] 植 松 望 亭 (식송망정)한자심을 식 / 소나무 송 / 바랄 망 / 정자 정의미소나무를 심고 정자를 바란다는 뜻으로, 적은 일을 하더라도 큰 일을 바라보고 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字意() 땅 속에 심는다는 의미에서 세우다등의 의미 파생. () 소나무의 의미를 지니고, ‘()’은 발음 기호 역할. () 없는 것을 찾는다는 의미나 신하가 임금 보기를 하늘 보듯이 한다는 의미에서 바라다’, ‘바라보다등의 의미 생성. () ‘에서 를 생략한 형태에 발음 역할의 ()’를 넣어 높이 세운 건물의 의미 생성.

[1227] 食 玉 炊 桂 (식옥취계)한자먹을 식 / 옥 옥 / 밥지을 취 / 계수나무 계의미옥을 먹고 계수나무를 땐다는 뜻으로, 식량이 옥보다 비싸고 땔감이 계수나무보다 비싸기 때문에 옥을 먹고 계수나무를 때는 것처럼, 물가가 비싸 생활이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동의어】▶ 米珠薪桂 (미주신계) : 쌀은 구슬 같고 땔감은 계수나무 같이 비싸다.字意() 구멍이 뚫린 옥판 세 개를 끈으로 엮어 놓은 모양으로 후에 ()’과 구별하기 위해 점을 더함. () 밥을 짓기 위해 불을 때다는 의미. () 계수나무의 의미. ‘()’는 발음 역할.식소사번, 식송망정, 식옥취계 - 교본파일(409)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28] 息 者 欲 勞 (식자욕로)한자숨실 식 / 놈 자 / 하고자할 욕 / 힘쓸 로의미쉬는 사람이 힘쓰고자 한다는 뜻으로, 안락(安樂)하게 지내는 사람은 대로 고된 일이라도 해보고 싶다는 의미에서 인간은 자신의 환경에 만족하지 않고 남을 부러워함을 이르는 말.연결어】▶ 勞者欲息 (노자욕식) : 힘쓰는 자는 쉬고자 한다.字意() 사람의 ''의 의미인 '()'와 마음[]을 합해 마음을 차분하게 지니면 숨도 차분하게 쉰다는 의미에서 '숨 고르다', '쉬다'는 의미 도출.() 본래 불을 태워 제사지내는 모습이었으나, 후에 대명사로 전용됨. 불완전 명사의 의미로 활용됨. () 바라서 하고자한다는 의미. () ()반짝인다는 의미라서 불이 계속해서 타오를 수 있도록 힘[]을 쓴다는 의미에서 일하다’, ‘힘쓰다는 의미 생성.

[1229] 識 字 憂 患 (식자우환)한자알 식 / 글자 자 / 근심할 우 / 근심할 환의미글자를 아는 것이 근심이라는 뜻으로, 문자를 배워 학문을 하게 되면 갖가지 노고와 근심을 부르게 된다는 의미. 곧 아무 것도 모르는 것이 차라리 안락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지식인의 고뇌를 비유함.字意() 말로 설명해 안다는 의미. ‘기억하다’, ‘외다는 의미로는 ()발음. 모두 오른쪽 부분[+]이 발음 역할. () 본래 자궁에서 아이가 나오는 모양인데, 후에 번식한다는 의미로 인해 두 개 이상의 글자가 모여 새로운 글자를 만드는 개념으로 확대되어 글자의미 파생. () ‘()’의 변형에 마음이 근심스러움을 덮고 있어 느리게 걷고 있다는 의미에서 근심의 의미 생성. () 마음이 꼬치[]가 꿰어있는 모양으로 마음에 걱정이나 근심이 있음을 의미함.

[1230] 食 前 方 丈 (식전방장)한자먹을 식 / 앞 전 / 방위 방 / 길 장의미음식 앞이 사방 한 길이라는 뜻으로, 좌석 앞에 맛있는 음식을 사방 열 자나 되게 차려놓았다는 의미에서 매우 사치함을 비유하는 말.字意() 음식물을 담은 뚜껑이 있는 밥그릇의 모양으로 음식물에서 김이 솟는 모양까지 표현함. () 본래 사람 발[]이 배[] 앞에 있는 모양에서 앞서다는 의미 생성. ‘()’ 부수는 자형에 따른 분류. () 농기구 모양이나 벌판의 영역표시 등에서 방향이나 모서리 등의 의미를 생성함. () 에 손[]을 더해 한 뼘인 1()의 열배를 한 으로 표현하거나, ‘8으로 보아 성인의 키로 인해 어른의미 파생.식자욕로, 식자우환, 식전방장 - 교본파일(41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야기한자성어1261-1290  (0) 2012.12.15
이야기한자성어1231-1260  (0) 2012.12.15
이양기한자성어1171-1200  (0) 2012.12.15
이야기한자성어1141-1170  (0) 2012.12.15
이야기한성어1111-1140  (0) 2012.12.15